유튜브(YouTube) 협찬 및 유튜버 PPL 활용 전략

 

▷ 유튜브 협찬을 통한 PPL 전략이 떠오르는 이유 유튜브(YouTube) 플랫폼에서 콘텐츠 소비 패턴이 변화하면서 광고 방식도 함께 바뀌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밀레니얼 세대와 기성 세대에게도 일상적으로 활용되는 동영상 검색 도구로 온갖 정보가 다 있는 콘텐츠 만물상이기 때문입니다. ▷ 유튜브 협찬을 통한 PPL 전략이 떠오르는 이유 유튜브(YouTube) 플랫폼에서 콘텐츠 소비 패턴이 변화하면서 광고 방식도 함께 바뀌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밀레니얼 세대와 기성 세대에게도 일상적으로 활용되는 동영상 검색 도구로 온갖 정보가 다 있는 콘텐츠 만물상이기 때문입니다.

인기 유튜버는 높은 팬덤과 팔로워 수를 자랑할 만큼 방송 연예인 못지않은 대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들의 높은 인지도와 매력도를 활용해 전통적인 방송에서 주로 활용된 미디어 협찬과 PPL이 주목을 받는 것도 최근 홍보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인기 유튜버는 높은 팬덤과 팔로워 수를 자랑할 만큼 방송 연예인 못지않은 대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들의 높은 인지도와 매력도를 활용해 전통적인 방송에서 주로 활용된 미디어 협찬과 PPL이 주목을 받는 것도 최근 홍보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유튜브(YouTube) 사용자 정보(기준: 2021) 유튜브는 전 세계적으로 20억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 Monthly active user)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개 이상의 국가, 80개 이상의 언어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 유튜브(YouTube) 사용자 정보(기준: 2021) 유튜브는 전 세계적으로 20억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 Monthly active user)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개 이상의 국가, 80개 이상의 언어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주로 18~34세 연령층이 유튜브를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으며, 55세 이상 연령층의 사용자도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유튜브 사용자들은 주로 먹방, 여행, 학습, 엔터테인먼트, 제품 리뷰, 뉴스 및 정보 수집을 위해 유튜브를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평균 시청시간이 전년 대비 25% 이상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주로 18~34세 연령층이 유튜브를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으며, 55세 이상 연령층의 사용자도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유튜브 사용자들은 주로 먹방, 여행, 학습, 엔터테인먼트, 제품 리뷰, 뉴스 및 정보 수집을 위해 유튜브를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평균 시청시간이 전년 대비 25% 이상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 유튜브 협찬의 장점 – PPL 타겟팅의 정확성 유튜버 구독자는 해당 콘텐츠를 좋아하고 자발적으로 구독하기 때문에 특정 브랜드나 제품에 관심이 있는 타겟 고객에게 직접 협찬을 통해 PPL할 수 있습니다. -신뢰성 증가 소비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유튜버의 협찬 추천에 대해 높은 신뢰와 관심을 보이고, 이를 통해 협찬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유튜브 협찬의 장점 – PPL 타겟팅의 정확성 유튜버 구독자는 해당 콘텐츠를 좋아하고 자발적으로 구독하기 때문에 특정 브랜드나 제품에 관심이 있는 타겟 고객에게 직접 협찬을 통해 PPL할 수 있습니다. -신뢰성 증가 소비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유튜버의 협찬 추천에 대해 높은 신뢰와 관심을 보이고, 이를 통해 협찬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성공적인 유튜브 협찬 및 PPL 활용 전략 – 유튜버 선정이 중요한 유튜버 구독자는 이미 관련 콘텐츠에 관심이 많을 전망이며 소비자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브랜드와 가장 관련이 있는, 즉 협찬 제품과 조화를 이루는 유튜버나 콘텐츠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자연스러운 제품 노출이 필요하다는 협찬이 노골적으로 나타나거나 인위적인 홍보 콘텐츠로 인식될 경우 오히려 악영향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강제적이거나 억지스러운 홍보보다는 유튜버의 스타일에 맞는 자연스러운 홍보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신뢰성 있는 서비스 태도 유지 이면 광고에서 말이 많은 것보다 유튜버의 콘텐츠가 후원이나 광고 협찬을 통해 제작되어 공개적으로 소개되고 있음을 솔직하게 공개할 때 오히려 유튜브 시청자들과의 신뢰 관계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성공적인 유튜브 협찬 및 PPL 활용 전략 – 유튜버 선정이 중요한 유튜버 구독자는 이미 관련 콘텐츠에 관심이 많을 전망이며 소비자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브랜드와 가장 관련이 있는, 즉 협찬 제품과 조화를 이루는 유튜버나 콘텐츠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자연스러운 제품 노출이 필요하다는 협찬이 노골적으로 나타나거나 인위적인 홍보 콘텐츠로 인식될 경우 오히려 악영향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강제적이거나 억지스러운 홍보보다는 유튜버의 스타일에 맞는 자연스러운 홍보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신뢰성 있는 서비스 태도 유지 이면 광고에서 말이 많은 것보다 유튜버의 콘텐츠가 후원이나 광고 협찬을 통해 제작되어 공개적으로 소개되고 있음을 솔직하게 공개할 때 오히려 유튜브 시청자들과의 신뢰 관계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협찬은 방송 협찬과 함께 최근 브랜드 전략으로 활발히 추진되고 있습니다. 방송과 함께 유튜브 협찬을 동시에 활용할 경우 방송 홍보에서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보조적 장점도 있습니다. 유튜브 협찬은 방송 협찬과 함께 최근 브랜드 전략으로 활발히 추진되고 있습니다. 방송과 함께 유튜브 협찬을 동시에 활용할 경우 방송 홍보에서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보조적 장점도 있습니다.

▷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케이블TV 공식 유튜브 채널, 인기 유튜버-시사정보, 교양정보, 예능, 드라마 유튜브 홍보채널 협찬-인기 유튜버의 채널 콘텐츠 분야(일상, 게임, 뉴스/이슈, 요리, 맛집, 먹방, 리뷰, 스타일, 음악, 문화/예술, 레포츠/스포츠·여행·재테크·인테리어)와 관련된 광범위하고 다양한 미디어 소비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매칭 추천을 진행 ▷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케이블TV 공식 유튜브 채널, 인기 유튜버-시사정보, 교양정보, 예능, 드라마 유튜브 홍보채널 협찬-인기 유튜버의 채널 콘텐츠 분야(일상, 게임, 뉴스/이슈, 요리, 맛집, 먹방, 리뷰, 스타일, 음악, 문화/예술, 레포츠/스포츠·여행·재테크·인테리어)와 관련된 광범위하고 다양한 미디어 소비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매칭 추천을 진행

문의(02-6453-6556)를 해주시면 제품 타겟에 맞는 다양한 유튜버 협찬 정보를 매칭하여 관련 미디어 협찬 제안 자료를 안내해 드립니다. 문의(02-6453-6556)를 해주시면 제품 타겟에 맞는 다양한 유튜버 협찬 정보를 매칭하여 관련 미디어 협찬 제안 자료를 안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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