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바이럴 마케팅 사업에 얼마나 중요할까?

인터넷 바이럴 마케팅에 대하여 궁금한 것이 정말 많죠?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누구나 한번은 들은 적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내용과 방법, 정확한 정의에 대해서 확실히 모르는 편이 많다고 생각합니다.오늘은 온라인에서 열리는 바이럴다는 홍보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우선 인터넷 바이럴 마케팅 하면 문자 그대로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기업, 상품, 서비스, 정책 등 홍보되는 모든 것이 대상이라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상품이나 서비스가 아니어도 다양한 채널과 다양한 인물, 예를 들면 플루엔 서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대상을 온라인에서 홍보하는 광고하면 이를 바이럴 마케팅 또는 온라인 마케팅입니다.네이버에서 검색하고 노출되는 콘텐츠만 바이럴어요?답이 아니에요.실제로 대부분의 사람이 대표적인 검색 사이트인 네이버 카페만 간단히 떠올릴 수 있지만 온라인에는 정말 많은 플랫폼이 존재했고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즐기고 사용하고 있는 SNS의 형태도 다양합니다.이런 다양한 플랫폼과 채널을 활용하고 광고하게 됩니다만, 현실적으로 모든 채널에 광고를 하는 것은 마케팅 비용이 천정부지로 오를 경우도 있고 타깃으로 맞지 않는 데에 쓸데없이 마케팅력만 지원 같은 사람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선택과 집중’이라는 것입니다. 고객이 인터넷에서 홍보하고 싶어하는 상품 혹은 매장, 회사가 있는 것으로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가장 이 서비스와 이 상품들을 사고 싶은 잠재적 구매자들이 많이 활동하는 채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게 선택이에요. 온라인에서는 간단하게 글을 쓰고 쉽게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채널에 우리 제품을 우리 서비스를 조금이라도 더 많이, 더 넓게 업로드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집중해야 광고적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실제 공간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주문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있는 타겟에 집중하여 거기에 집중적으로 광고를 내는 것이 최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을 활용할 때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 광고 클라이언트 사업에 대한 이해도입니다. 이 사업에 대해 한 번이라도 광고를 진행해 본 경험이 있고, 수년간 쌓은 광고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 있어야 사업에 대한 이해도도 따라옵니다. 거기에 사업에 대한 시장조사가 이루어지고 확실한 데이터, 통계를 통해 광고를 기획합니다. 그래야 다양한 광고가 생성되고 직접 만들어내는 오리지널 광고가 생길 것입니다. 지금은 오리지널이라는 말이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지만 누구나 따라할 수는 없고 오직 광고를 진행하는 해당 기업과 해당 사업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오리지널리티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이를 만들어내고 사람들에게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바로 광고 효과의 하나요.

인터넷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서 얻을 것은 크게 광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틀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것과 상품, 서비스, 매장 이용 욕구를 올리고 자연스럽게 매출에 연결하는 것입니다.단순히 검색 사이트나 다양한 인터넷 플랫폼으로 검색했을 때 상위 노출이 됐다고 해서 구입까지 연결되는 것은 아닙니다.얼마나 치밀하고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마음을 맞춰서 구매하려는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기획력이 중요합니다.먼저 사이트에 접속한 사람이 그 키워드를 검색했다는 것은 구입하고자 하는 욕구와 의사가 충분하다는 증거입니다.그래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고 원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것을 추천합니다.그리고 사람들의 일상에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신뢰도를 줄 수 있는 콘텐츠와 사람들의 실제의 리뷰를 담고 전달하는 것이 효과가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내 사업을 홍보하고 싶은 분은 확실한 기획 능력을 가진 대행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한번 일시적인 광고 효과만 보고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과거의 광고는 트렌드를 따라가지 않거나 너무 일시적인 방법만 쓰고 금방 효과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그러나 잘 된 콘텐츠는 언제든지 사람들 사이에서 다시 돌아 다시 실제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실제의 이용자가 광고 콘텐츠를 직접 재생산하는 순환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이러한 호순환을 불러일으키려면 원래 기획력이 탄탄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다만 우리의 상품이 좋고 우리의 매장이 좋고 우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싸게 등, 이런 단순한 광고성이 짙은 콘텐츠만으로는 이제 소비자와 예비 구매자의 마음을 얻어 신뢰를 얻을 수 없어요.여기저기의 어느 채널이나 광고문을 그냥량만으로 승부 하는 방법도 지금은 바른 광고 방법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해당 클라이언트의 사업에 맞는 기획하고 이에 맞는 채널을 찾아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여러 방법과 획기적인 기획으로 만들어 내는 것은 대행 회사의 능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인터넷 바이럴 마케팅을 의뢰하는 사업주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대행 회사의 능력을 검증하는 최대한 많은 상담을 통해서 신뢰할 수 있는 곳에 의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대행 회사의 경력과 노하우 보유는 물론 내가 운영하는 기업과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있고 광고 경험을 가진 전문적인 마케터가 있는지도 알아봐야 합니다.또 보고 체계가 확실하고, 1:1에서 바로 피드백할 수 있는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이런 모든 조건을 채우는 것이 쉽고, 마케팅은 언제든지 사업주의 니즈를 파악하는 동시에 오랜 노하우를 통한 광고 방법을 제시합니다.언제든지 인터넷 바이럴 마케팅에 관한 전문적인 서포트가 필요하다면, 사양 않고 문의 주세요.

해당 클라이언트의 사업에 맞는 기획을 하고 그에 맞는 채널을 찾고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다양한 방법과 획기적인 기획으로 만들어내는 것은 대행사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바이럴 마케팅을 의뢰하는 사업주 분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대행사의 능력을 검증하고 최대한 많은 상담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곳에 의뢰하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대행사 경력과 노하우 보유는 물론 내가 운영하는 기업과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있고 광고 경험을 가진 전문적인 마케터가 있는지도 알아봐야 합니다. 또한 보고체계가 확실해서 1:1로 바로 피드백이 가능한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는 것이 용이하며 마케팅은 언제든지 사업주의 요구를 파악하는 동시에 오랜 노하우를 통한 광고 방법을 제시합니다. 언제든지 인터넷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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